Product Designer @Cashfeed

1. 디자인 클래스 소개 : NBT 디자이너들은 이렇게 일합니다.
NBT 디자인 클래스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으며, 디자이너 상위 리더의 통제 하에 디자이너들끼리 모여 일하지 않습니다. 효율적인 문제 해결과 주도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다양한 직무의 동료들과 밀접하게 협업하며 페어로 업무를 수행합니다.
프로덕트 디자이너 제품의 프로덕트 매니저 · 개발자와 협업 웹 / 앱 서비스의 UX 설계 · GUI 디자인
브랜드 / 마케팅 디자이너 제품의 프로덕트 매니저 · 개발자 · 마케터와 협업 브랜드 경험 설계 · 인게이지먼트 / 그로스 마케팅 설계 · 소재 / 콘텐츠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피플+ · 경영관리팀과 협업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크리에이티브 ·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프로덕트 디자이너들은 이렇게 일합니다.
보통은 디자이너를 시각화 : Visualize 전문가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제품에 관련된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법을 고안하는 설계 : Design 전문가로 정의합니다. 주도적으로 해당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하기 위해 계획을 수립하고, 기획과 실행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해나갑니다.
단순히 시각적인 결과물만을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전반의 유저 경험을 디자인합니다.
제품의 담당 프로덕트 매니저 · 개발자와 함께 제품의 중장기 전략을 고민하고 핵심 경험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설계합니다. 시장과 사용자 트렌드 리서치를 바탕으로 제품의 방향성을 제안하고 개선 지점을 발굴하여 최적의 제품 경험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제품의 디자인 시스템을 정립하고 시각화합니다.
문제를 명확하게 해결하는 디자인을 합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결과물의 퀄리티 보다 명확한 문제 해결입니다. 사용자의 편의와 활동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인터랙션과 최적화를 통해 기대 수준의 목표치를 달성합니다. 가입 전환율 150% 증가 · 카테고리 진입률 200% 증가 등과 같이 문제 해결의 성과는 정확한 수치로 측정합니다.
빠르게 실행하고 점진적으로 개선합니다.
의사결정의 주체는 디자이너 자신입니다. 전문성을 가진 디자이너의 의견과 결정에 따라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상위 리더의 불필요한 확인 절차가 없기에 빠르게 실행할 수 있고, 더 많은 시도를 통해 문제 해결의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시장과 사용자의 객관적인 평가를 기반으로 수정 · 개선하며 결과의 완성도를 높여나갑니다.
2. 제품 소개 : 함께 성장시켜나갈 제품에 대해 알려드려요.
모바일 포인트 기반의 커머스 제품을 담당하게 됩니다. 각 제품의 핵심 경험을 돋보이게 할 매력적인 유저 경험을 설계하고 커뮤니케이션 애셋을 개발하여 사용자 획득 · 활동성 증가와 같은 업무를 주요하게 담당합니다.
내 콘텐츠가 돈이 되는 세상! 캐시피드(Cashfeed)
안드로이드 iOS
콘텐츠를 즐기고 만드는 것만으로, 나아가 쇼핑이나 친구와의 활동도 모두 수익이 되는 모바일 포인트 서비스입니다. 무엇을 하든, 무엇을 즐기든, 캐시피드와 함께라면 모든 것이 돈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3. 조직 소개 : 합류하게 될 팀에 대해 알려드려요.
H 파티
H 파티는 캐시피드 · 쇼핑적립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팀입니다. 사용자의 피드백에 빠르게 반응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클라이언트 엔지니어 · 백엔드 엔지니어 · 프로덕트 디자이너 · 브랜드 / 마케팅 디자이너 5 - 8명이 모여, 초기 스타트업과 유사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어진 기획서를 기반으로 일하기 보다는 제품의 문제점과 요구 사항을 스스로 정의하고 설계하며 구현합니다.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1 - 2인 체제로 제품의 사용자 경험 전반의 최고 책임과 권한을 갖게 됩니다. 단순히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넘어 사용자에게 최적의 서비스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 개선과 성장 활동에 참여합니다. 도전에 가장 앞장서 있는 전문가 집단으로 수많은 도전과 실패를 반복해 오면서, 실전에서 검증된 고유한 일하는 방식을 발전시켜 나가며 다양한 도전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불확실성이 큰 환경에서 기민하게 성과를 만들고 있습니다.
4. 주요 업무 : 우리와 함께 이런 도전들을 하게 됩니다.
시장과 사용자 트렌드 리서치를 기반으로 제품의 방향성 제안 · 개선 지점 발굴
제품의 차별화된 고유 강점 (Unique Selling Point) 탐색 · 적용
개선 영역의 서비스 정보 설계 · 유저 저니맵 작성 · 유저 저니맵에 따른 사용자 경험 구체화
기대 수준의 사용자 행동 유도를 위한 UX Writing · GUI 기획 · GUI 디자인
제품 전반의 사용자 의견을 정성 · 정량적으로 수집하고 개선 경험 설계 · 서비스 에셋 개발
서비스 경험과 시각적 결과물의 일관성 보전을 위한 디자인 시스템 구축 · 고도화
개인과 팀의 성장 그리고 제품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다양한 영역의 학습 · 공유
5. 자격 요건 : 우리는 이런 동료를 찾고 있어요.
필수 사항
모바일 앱 / 웹 서비스 UX · GUI 디자인 업무 경력 3 - 5년
프로덕트 매니저 · 개발자와의 긴밀한 협업 경험이 있는 분이 필요합니다.
UX 설계 · GUI 디자인 · Prototype 등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품의 가치를 전달하는 모든 설계 과정에 참여한 경험이 필수이며, 제품의 핵심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설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복잡한 정보 · 기술 · 정책 등을 이해하여 일관된 유저 경험 설계 역량이 필요합니다.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협업하는 동료들을 설득해 본 경험이 중요합니다.
리서치 · 설계 · 전개를 위해 구조적인 사고력을 갖고 문서를 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상기 내용을 토대로 가장 효과적인 GUI를 기획 · 전개할 수 있어야 합니다.
App (Android · iOS) / Web (Mobile · PC) 환경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Sketch · Figma · Lottie · Zeplin 등 그래픽 툴과 협업 툴을 능숙하게 다루며, 이를 통해 위계 질서가 있고 조형적 완성도가 높은 APP / Web GUI를 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결과물의 완성도에 집착하기 보다는 빠른 실험과 피드백을 통해 결과물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우대 사항
모바일 포인트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갖고 여타 서비스를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면 좋습니다.
시장과 사용자 트렌드 · 비즈니스 관점의 통찰력이 있다면 환영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 필요한 것을 정량적 혹은 정성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파악하여 본인의 디자인을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상황에 맞는 최적의 리서치 방법론을 사용할 수 있고 리서치 결과를 팀에 효과적으로 공유하여 제품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으면 훌륭합니다.
6. 포트폴리오는 이렇게 구성하는 걸 추천해요!
그동안 제작했던 시각적인 결과물을 기여에 따라 단순히 나열하지 말아주세요!
지금까지 본인이 수행한 업무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프로젝트 경험, 하나면 충분합니다. 굳이 결과가 성공적이지 않아도 좋아요. 사용자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한 과정을 담아주시면 좋습니다.
제품 개선 프로젝트의 경우, 개선 전의 ‘As-is’와 개선 후의 ‘To-be’를 확인할 수 있으면 좋고, 아래 내용이 상세하게 작성되어 있다면 지원자의 역량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문제 정의 · 문제 해결을 위한 가설 수립과 방법 도출 · 실행안 • 시각화 전략 · 기획 · 전개 • 결과물 · 성과 · 인사이트 · 성장 포인트
7. 지원방법
구글 설문지 를 통해 자유양식 이력서 및 기타 서류를 접수해 주세요.
파일명은 ‘지원분야_이름’으로 저장해주시고, PDF 문서로 제출해주시면 좋습니다.
사진, 성별, 혼인여부, 가족사항, 연봉 등 업무역량과 무관한 정보는 이력서에 넣지 말아주세요.
서류 검토 후에 개별적으로 전형 절차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